아제르바이잔 까라바흐에서의 휴전회담에 준비완료

아제르바이잔 대통령 아르메니아-아제르바이잔 국제화 반대

이용섭 기자 | 기사입력 2020/10/26 [15:15]

아제르바이잔 까라바흐에서의 휴전회담에 준비완료

아제르바이잔 대통령 아르메니아-아제르바이잔 국제화 반대

이용섭 기자 | 입력 : 2020/10/26 [15:15]

아제르바이잔 까라바흐에서의 휴전회담에 준비완료

 

아제르바이잔 대통령 알리예브 아제르바이잔 대통령은 바쿠가 까라바흐에서의 휴전을 위한 아르메니아와의 회담을 할 준비가 되어있다고 발표하였다.

 

이에 대해 이란의 메흐르통신은 1025일 자에서 아제르바이잔 까라바흐에서의 휴전회담에 준비되어 있다.: 알리예브으로 관련 사실을 보도하였다.

 

보도에 따르면 아제르바이잔의 일한 알리예브 대통령은 바쿠가 노고르노-까라바흐에서의 휴전을 할 수 있는 정권을 조정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하면서 상황은 이제 아르메니아 측에 달려있다고 덧붙였다.

 

메흐르통신은 알리예브는 ", 우리는 준비가 되어 있다. 나는 여러 차례 공개적으로 말했다. 우리는 오늘 휴전에 동의할 준비가 되어있다. <...> 우리의 입장은 지역의 모든 국가들이 분쟁에 직접적으로 관여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우리는 갈등이 '국제화'하는 것에 완전히 반대한다."라고 팍스 뉴스와의 대담에서 말했다.라고 하여 휴전을 할 준비가 되어있으며 또 두 나라의 분쟁이 국제적으로 비화되는 것을 원치 않는다고 한 일한 알리예브 대통령의 말을 전하였다.

 

나고르노-까라바흐 분쟁은 이달 초 아르메니아와 아제르바이잔 간의 휴전협정에도 불구하고 계속되고 있다.

 

메흐르통신은 분쟁은 927일부터 나고르노-까라바흐에서 충돌이 일어나고 있으며, 바쿠와 예레반은 휴전협정을 위반하면서도 상호간에 상대방이 이 지역에서 공격을 가하고 있다고 비난하고 있다. 아르메니아는 계엄령과 일반 인민들에 대한 동원할 것을 선포하였으며, 또한 일부 동원과 계엄령이 아제르바이잔에서도 도입되었다.”라고 하여 두 나라 간의 최근의 분쟁이 일어난 시점과 또 그에 대응하는 두 나라의 입장을 전하였다.

 

마지막으로 메흐르통신은 이란은 지난달 아르메니아와 아제르바이잔 간의 긴장이 고조된 나고르노-까라바흐의 상항을 면밀하게 감시하고 있으며 국경이나 영토에 대한 침략에 대해서는 용납하지 않겠다는 성명서를 발표하였다.”라고 하여 두 나라의 분쟁이 조그마한 이란의 안전이 해가 되는 상황에 대해 경고를 한 사실을 전하였다.

 

 

----- 번역문 전문 -----

 

정치 20201025, 오후 140

 

 

아제르바이잔 까라바흐에서의 휴전회담에 준비되어 있다.: 알리예브

 

▲ 아제르바이잔 대통령 알리예브 아제르바이잔 대통령은 바쿠가 까라바흐에서의 휴전을 위한 아르메니아와의 회담을 할 준비가 되어있다고 발표하였다.  © 이용섭 기자

 

테헤란, 1025일 메흐르통신(MNA) 알리예브 아제르바이잔 대통령은 바쿠가 까라바흐에서의 휴전을 위한 아르메니아와의 회담을 할 준비가 되어있다고 발표하였다.

 

아제르바이잔의 일한 알리예브 대통령은 바쿠가 노고르노-까라바흐에서의 휴전을 할 수 있는 정권을 조정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하면서 상황은 이제 알메니아 측에 달려있다고 덧붙였다.

 

알리예브는 ", 우리는 준비가 되어 있다. 나는 여러 차례 공개적으로 말했다. 우리는 오늘 휴전에 동의할 준비가 되어있다. ... 우리의 입장은 지역의 모든 국가들이 분쟁에 직접적으로 관여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우리는 갈등이 '국제화'하는 것에 완전히 반대한다."라고 팍스 뉴스와의 대담에서 말했다.

 

나고르노-까라바흐 분쟁은 이달 초 아르메니아와 아제르바이잔 간의 휴전협정에도 불구하고 계속되고 있다.

 

분쟁은 927일부터 나고르노-까라바흐에서 충돌이 일어나고 있으며, 바쿠와 예레반은 휴전협정을 위반하면서도 상호간에 상대방이 이 지역에서 공격을 가하고 있다고 비난하고 있다. 아르메니아는 계엄령과 일반 인민들에 대한 동원할 것을 선포하였으며, 또한 일부 동원과 계엄령이 아제르바이잔에서도 도입되었다.

 

이란은 지난 달 아르메니아와 아제르바이잔 간의 긴장이 고조된 나고르노-까라바흐의 상항을 면밀히 감시하고 있으며 국경이나 영토에 대한 침략에 대해서는 용납하지 않겠다는 성명서를 발표하였다.

 

MNA/PR/

 

News Code 165138

 

 

----- 원문 전문 -----

 

Politic Oct 25, 2020, 1:40 PM

 

 

Azerbaijan ready to hold talk on ceasefire in Karabakh: Aliev

 

▲ 아제르바이잔 대통령 알리예브 아제르바이잔 대통령은 바쿠가 까라바흐에서의 휴전을 위한 아르메니아와의 회담을 할 준비가 되어있다고 발표하였다.     ©이용섭 기자

 

TEHRAN, Oct. 25 (MNA) Azerbaijan's President Aliyev announced that Baku is ready to hold talks with Armenia on a ceasefire in Karabakh.

 

Azerbaijan's President Ilham Aliyev has said that Baku is ready to coordinate a ceasefire regime in Nagorno Karabakh, adding that the situation now depends on the Armenian side.

 

"Yes, we are ready. I said many times publicly. We are ready to agree on a ceasefire today ... Our position is that all the regional countries should stay away from direct involvement in the conflict. We are completely against the 'internationalization' of the conflict", Aliyev told Fox News in an interview.

 

The conflict in Nagorno-Karabakh continues despite two ceasefire deals between Armenia and Azerbaijan earlier this month.

 

Clashes have been shaking Nagorno-Karabakh since 27 September, with Baku and Yerevan accusing each other of violating ceasefire deals and carrying out attacks in the area. Armenia has declared martial law and general mobilization, while partial mobilization and partial martial law have also been introduced in Azerbaijan.

 

Iran is closely following the situation in Nagorno-Karabakh, where tensions between Armenia and Azerbaijan escalated last month and has announced that it will not tolerate aggression at its borders or on its national territory.

 

MNA/PR/

 

News Code 165138

  • 도배방지 이미지

당창건 75돐 김정은위원장 연설문 전문
1/7
광고
광고
민족 국제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15' and wdate > 1604345999 ) and onoff='1'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